“불확실성만이 유일한 확실성이며 불안정함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아는 것만이 유일한 안전함입니다.” ~존 앨런 파울로스

소식을 듣고 약 십 분 동안 충격을 받았고, 시술대 위에서 누워 있으면서 걱정되었지만, 모든 것이 끝나고 나서는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여섯 달 전, 저는 유방 X선 촬영을 했었습니다. 제 검사는 사실 평범한 유방 촬영이었어야 했죠. 마흔 살이 되면 받는 그런 종류의 거예요. 하지만 제가 기술자에게 이틀 전에 오른쪽 가슴에 작은 혹을 발견했다고 말하자 처방이 진단용으로 바뀌었습니다.

조금 기다린 후 의사가 돌아와서 오른쪽 가슴의 작은 혹은 양성이지만, 왼쪽 가슴에서 석회화를 발견했으며, 6개월 후에 또 다른 시리즈의 유방 촬영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에 저는 6개월 후 검진을 받으러 갔습니다. 몇 번의 불편한 유방 촬영 후, 석회화가 양성인지 확인하기 위해 조직 샘플링을 위한 생검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석회화는 인구의 20-30%에서 암의 징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최초의 충격이 가신 후, 저는 부리또를 먹으며 걱정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알았고, 저는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생검 전 2주 동안 걱정하는 시간으로 사용하기보다, 저는 평화와 안정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집을 정리하며 반성하는 시간을 보내고 감사함에 집중했습니다.

석회화가 양성인지 모르는 상태에 안정감을 느꼈습니다.

생검은 11월 19일에 받았습니다. 이틀 후, 추수감사절 전날인 오후 12시에 긍정적인 결과를 전해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결과가 좋았다는 것뿐만 아니라, 저는 이전의 모든 불확실성을 어떻게 대처했는지에 대해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경험이 저에게 가르쳐준 것은:

중간 상태가 나쁜 곳이 아닙니다.

어떤 상황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해 자신을 일으키는 대신에, 모르는 상태에서 편안함을 찾으십시오. 모든 것을 알거나 통제하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이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그래서 더욱 좋습니다. 이제 불확실성을 다루는 데 있어 얼마나 능숙해질 수 있는지 확인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걱정은 쓸모가 없습니다.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시간은 지금뿐입니다. 과거는 지나갔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해 현재의 시간을 걱정하며 보내지 마십시오.

계획이 걱정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계획이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걱정이란 이미 발생했거나 아직 발생하지 않은 어떤 일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입니다.

걱정하는 대신에 명상을 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조용해지며, 영혼의 소리를 듣고, 사랑으로 자신을 둘러싸십시오.

아무것도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낮은 밤이 되고, 가을은 겨울이 되고, 아기는 태어나고, 어르신들은 돌아가시며, 상처는 치유됩니다.

당신이 아플 때, 마음이 아플 때, 혹은 당신이 삶에서 원하는 곳에 있지 않을 때라도, 당신이 처한 상황은 지나갈 것입니다. 당신의 삶이 무너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제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일은 그 조각들을 모아 당신 자신의 가장 높은 표현을 충족시키는 방식으로 맞추는 것입니다.

두려워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당신이 약한 사람은 아닙니다. 두려움을 인정하는 것은 강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때때로 두려움을 인정하는 것이 당신이 다음 단계를 밟는 데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게 무엇이든간에요.

아마도 당신은 사업을 시작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학교로 돌아가고 싶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누군가에게 맞서고 싶을수도 있고, 그들을 용서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두렵다”고 말하고, 당신이 원하는 삶을 창조하는 일에 나서십시오.

사랑으로 자신을 둘러싸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고, 당신이 그것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리십시오. 도전의 무게를 혼자서 지고 갈 필요는 없습니다. 때때로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듣는 것이 그렇지 않았을 경우 침울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통찰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을 돌보십시오.

필요할 때는 쉬고, 필요할 때는 울고, 필요할 때는 말하고, 필요할 때는 기도하고, 필요할 때는 웃으십시오.

당신은 항상 괜찮을 것입니다.
당신이 소유하고 있는 물건들보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들보다, 당신이 사는 육체적 몸보다 더 큰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기만 하면, 당신이 처한 상황이 당신이 원하는 대로 끝나든 끝나지 않든, 당신은 괜찮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