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의 세계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중요해졌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비트코인의 역사, 작동 방식, 잠재적 이점 및 위험을 포함하여 비트코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비트코인이란 무엇입니까?

비트코인은 2009년에 만들어진 디지털 통화입니다. 탈중앙화되어 있어 단일 기관이나 정부가 통제하지 않습니다. 트랜잭션은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해 유지 관리되는 블록체인이라는 공개된 파일에 기록됩니다. 이 기록은 누구나 볼 수 있고 모든 사람이 공유하기 때문에 특정인에 의해 수정될 수 없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믿을 수 있게 하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우리가 은행 계좌에 찍힌 금액이 절대 불변이라 믿지만 사실 은행의 몇 몇 사람에 의해 언제든 변경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의 장점은 더 명확합니다.

비트코인의 역사

Bitcoin은 Satoshi Nakamoto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알려지지 않은 사람의 논문을 기반으로 오픈소스 방식으로 다수의 초기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 목적은 정부와 은행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분산된 통화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누구도 비트코인의 발행량을 늘릴 수 없고 고정된 코인만 발행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화폐가치의 하락을 막아주는 아주 중요한 요인입니다. 달러가 현재 거의 무제한 발행되고 있는 점과 비교해 보면 비트코인의 가치는 명확합니다.

누군가는 비트코인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발행량을 늘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변경하는 순간 그것은 별도의 하드포크된 체인으로 분류됩니다. 대다수가 그 체인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비트코인은 언제나 동일한 룰로 운영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였고 누구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초기에 비트코인은 주로 기술 애호가와 범죄자들이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향상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잠재력을 알게 되면서 비트코인이 더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오늘날 Bitcoin은 온라인 구매에서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2017년 이후 많은 기관까지 가세하여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는 2017년 가격과 비교한 현재 가격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 작동 방식

비트코인은 마이닝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생성되며, 여기에는 복잡한 수학 방정식을 풀어 블록체인에서 트랜잭션을 검증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채굴자들은 그들의 노력에 대해 새로운 비트코인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비트코인은 4년마다 새로운 코인 보상이 반으로 줍니다. 이를 반감기 halving 이라고 하며 현재 다음 반감기는 대략 2024년 3월경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새 블록 당 보상은 6.25 이며 반감기 후에는 3.125로 딱 반으로 줄어들 예정입니다.

생성된 비트코인은 디지털 지갑에 저장되어 다른 통화로 구매하거나 교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거래는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투명하고 변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다른 은행이나 참여자 없이 개개인이 직접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만약 잘못 송금되었다면 받은 사람이 돌려 주지 않는 한 어느 누구도 당신의 비트코인을 돌려 받게 해 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비트코인을 보낼 때에는 신중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비트코인의 이점

비트코인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탈중앙화입니다. 단일 주체에 의해 통제되지 않기 때문에 정부나 은행의 개입 위험이 없습니다. 이것은 금융 프라이버시에 관심이 있거나 기존 은행과 관련된 수수료를 피하려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Bitcoin의 또 다른 이점은 속도와 효율성입니다. 거래는 몇 분 안에 완료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은행 방식보다 훨씬 빠릅니다. 또한 비트코인은 환전 없이 국제 거래에 사용할 수 있어 글로벌 규모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특히 전세계가 비트코인에 대해 알고 있는 이 시점에 다른 나라 사람과 환차손을 배제하고 비트코인으로만 거래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전세계는 하나의 고정 자산으로 더 이상 외화 환전 없이 쉽게 여러 나라와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비트코인의 위험

Bitcoin에는 많은 잠재적 이점이 있지만 고려해야 할 위험도 있습니다. 주요 위험 중 하나는 변동성입니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물리적 자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는 시장 수요에 따라 빠르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Bitcoin은 규제되지 않기 때문에 사기 또는 해킹의 위험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매우 안전하지만 개별 지갑과 거래소는 공격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철저히 개인간의 거래이므로 투자자 보호 장치가 많이 있고 또한 참여자의 자격을 엄격히 제한하는 주식시장과 다르게 아무런 보호장치 없는 투기장과 같습니다. 또한 24시간 365일 계속 거래가 되므로 변동폭이 매우 큰 위험한 투자처임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은 금융의 세계를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분산형 디지털 통화입니다. Bitcoin을 사용하면 많은 잠재적 이점이 있지만 고려해야 할 위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기초를 이해하는 것은 비트코인이 귀하에게 올바른 선택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하지만 전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지금 그리고 무제한으로 미국 달러가 발행되는 현재 과연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로 적당한 건지 만약 미국달러에 대한 신뢰가 무너진후에 세계무역에서 어떤 통화로 거래가 되어야 할 지 생각해 본다면 지금 벌써 통용된 지 10년이 넘었고 널리 알려진 비트코인이 충분히 그리고 완벽히 대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