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정보 구하러 웹서핑 하다 보면 참 이나라 인터넷 환경은 아직 멀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너무나 후진 사이트에 한글은 고사하고 영어로 된 사이트도 찾기 힘들고 그렇다고 영어 사이트 겨우 찾으면 정보가 많은 것도 아니다.

한참 베트남에 대해 알아 보고 집에 대해서도 알아 볼 때 찾은 현지 부동산 사이트 하나가 그나마 현지 시세 알기 좋아서 소개해 보려고 한다.

그 이름은 바로 https://batdongsan.com.vn/ 딱 봐도 이름이 부동산 닷com 닷vn 이다. 베트남어단어들도 한국어처럼 중국에서 왔다는 걸 실감하는 이름이다.

오늘의 베트남어 부동산 = Bất động sản (성조는 알아서)

들어가면 다 베트남어라 겁부터 나겠지만 별 거 없다. 렌트 검색을 위해 두번째 탭(Nhà đất cho thuê = 임대부동산)을 누르고 종류를 눌러서 첫번째 선택(Căn hộ chung cư = 아파트)하면 아파트다. 옆에 아이콘이 딱봐도 아파트이니 쉽게 찾을 수 있다.

베트남 부동산 닷컴

검색은 어찌해야 하나 걱정되겠지만 한국인이 많이 사는 아파트는 다행히 영어로 검색이 아주 잘된다. 예를 들어 estella 라고 치면 자동완성으로 estella Heights 와 the estella 둘 다 잘 보여 준다.

부동산 닷컴 검색 결과

들어가서 텍스트 카피하고 https://translate.google.com 에서 번역하면 면적, 방갯수 별 가격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렇게 현지 로컬 시세 확인해 보면 베트남 부동산 가격에 대해 어느 정도 시세 파악은 될 것이다.

글쓴이는 굳이 상가나 아파트 투자는 아직 생각하지 않아서 렌트만 검색했지만 사이트에 베트남 현지 부동산 중개업자들이 수시로 업로드하여 자료는 많으니 현지 시세 검색을 위해 참고하여 한국 사람들이 베트남에서 덤탱이 쓰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